또한 엔진 오일은 밸브 가이드와 스템 및 피스톤과 실린더 라이너를 윤활시킨 오일의 일부가 연소실로 유입되어 연소 후 증발하여 엔진 오일이 소모됩니다. 그러므로 주행거리나 사용기간을 고려하여 점검 및 교환을 하여야 합니다. 또한 아래와 같은 조건으로 운행차량은 교환시기를 앞당겨 교환하여야 합니다.
가혹조건
1. 짧은 거리를 반복해서 주행했을 때2. 모래, 먼지가 많은 지역을 반복해서 주행했을 때
3. 공회전을 과다하게 계속 시켰을 때
[참조] 교환주기는 취급 설명서 참조.
엔진오일량 정검
1. 차를 평지에 주차한 후 정상온도에 도달할 때 까지 웜업을 한 후 시동을 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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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웜업 (열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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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스위치 OFF
2. 5분 이상 경과한 상태에서 엔진 오일 게이지를 위로 잡아당겨 빼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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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지 위치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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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이지 탈거
3. 깨끗한 헝겊으로 엔진 오일 게이지의 지시선 부분을 깨끗이 닦은 후 다시 끼워 넣습니다.
4. 엔진 오일 게이지를 다시 뽑아 지시선에 묻은 엔진 오일의 양을 확인합니다.
5. 엔진 오일량이 "F~L" 사이에 표시되면 정상이며 만약 "L" 이하이거나 오일량이 묻어나오지 않을 경우는 엔진 오일을 "F~L" 사이에 위치하도록 보충하여야 합니다.
엔진오일량 보충
1. 엔진 상단의 오일 필러 캡을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서 탈거합니다.
2. 폐사 추천 엔진 오일을 조금씩 보충하고 1~2분 지난 상태에서 위의 점검방법으로 재점검하여 오일량을 "F~L" 사이에 있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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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 필러 캡 탈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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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오일 보충
3. 보충이 끝나면 오일 필러 캡을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장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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