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주류

막걸리를 종류별로 골라서 마셔봤습니다.

장인어른, 처남, 처제와 마시기 위해서 막걸리와 전통주들을 대량으로 구입했습니다.

그 중 금정산성 막걸리, 산소 막걸리, 알밤 막걸리, 우도 땅콩 막걸리를 먼저 꺼냈습니다.

원래는 이만큼 주문했어요. 그 중 4가지만 먼저 꺼냈습니다.

저는 https://smartstore.naver.com/bluegreenk 여기서 구입했습니다. 다른 곳은 박스 단위로 판매를 하는데 여기는 4만원 이상 무료배송에 낱병으로도 구매가 가능해서 편했습니다. 다만 종류별로 성인인증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더 다양한 종류를 한두병씩 살려다가 품목수를 줄이고 병수를 늘렸습니다.

장인어른이 막걸리만 드시기 때문에 종종 구입할 예정이고요, 알밤이나 땅콩 등은 처제가 좋아할 스타일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진에는 없지만 사미인주가 취향에 맞는 것 같습니다. 제 주량은 소주 1병이고, 와이프는 빨간 뚜껑으로 7병 정도 되거든요. 전 빨간 뚜껑이면 1잔입니다. 알콜 많이 들어간 걸 잘 못마시는데 사미인주나 산소 막걸리까지는 마실만 했어요. 나름 술 마시는 기분은 내고 싶은데 진짜 독한 건 안되겠다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땅콩이나 알밤은 그 특유의 맛이 나기 때문에 맛은 좋은데 저는 술도 못마시면서 과일 소주 같은 것도 잘 안마시거든요. 까다로운 성격답게 입맛도 까다로운데 여러종류를 골라서 맛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산소, 사미인주에 새로운 막걸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주위에 술 좋아하는 분들이 많은데 인터넷에서는 구입이 안되는걸로 아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사실 그랬고요. 차암이슬이나 카아스 같은 술은 없는데 밖에서 마시던 일반 주류들과 다르게 조금 더 고급진 느낌의 전통주들을 편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고 모처럼 장인어른이 흡족해 하시는 것 같아 만족스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