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찢어진 종이 쪼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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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브랜드 확장 성공의 법칙
우리나라에서는 브랜드 확장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편이다. 확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긍정적 가치부여, 브랜드에 대한 상징적 인식 경향, 축소기피 및 확장 과대 인정을 이유로 들 수 있다. 최소한의 적합성 원칙을 지키는 확장의 경우 실패 확률이 낮은 마케팅 기법이다.
예:CJ
2. 상향 추구의 법칙
우리나라에서는 업그레이드, 레벨업 마케팅이 잘 통한다. 이미 경험한 것보다는 더 나은 것을 찾지, 아래 수준의 제품을 찾지 않는 소비자의 특성 때문이다. 기존 고객 대상의 마케팅을 할 때, 하방 경직성과 상향버전 추구성을 감안한 마케팅 기법이 가능성이 높다.
예:vip카드
3. 역발상 성공의 법칙
우리나라에서는 성공하는 기업이나 사람에게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역발상 마케팅으로, 호황기 때보다 불황기 때,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것이다. 시도하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일단 한번 성공하고 나면 성공체험학습에 의한 조직 내 신바람 형성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고무적이다.
예:쿠쿠
4. 외형 중시의 법칙
가꾸기와 키우기로 대변되는 외형 중시는 우리나라 소비심리의 핵심 가치이다. 여기에는 대물 선호와 사이즈 콤플렉스가 근간으로 작용한다. 자존심이 강한 우리나라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데에는 자존심에 어필하는 컨셉이 성공한다.
예:대형자동차
5. 품격 지향의 법칙
품격지향 마케팅 역시 성공 확률이 높은 기법이다. 전통적인 상향지향 가치구조에 고급 이미지를 통한 차별성 부각에 대한 욕구가 강하기 때문이다. 수익 향성, 안정적인 판매 가능, 브랜드 가치 상승이라는 측면에서 일석삼조의 마케팅 기법이다.
예:프리미엄 아파트
6. 기업 브랜드 후광의 법칙
가족주의 문화가 강한 우리나라에서는 모브랜드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경우 구매시 기업 브랜드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하며, 여러 사례를 통해 기업 브랜드의 후광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장기적으로 볼 때, 기업 브랜드의 지속적인 노출은 회사 전체에 든든한 힘이 된다.
예:삼성몰
7. 보증 효과의 법칙
우리나라에서는 보증을 이용한 마케팅이 성공하기 쉽다. 유명인, 원산지, 전문가를 동원한 보증 마케팅은 성공 가능성이 그 어느나라에서보다도 강력한 위력을 발휘한다.
예:다이어트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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