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aw

법무법인 에스에서 진행한 개인회생

2017년 기준으로 서울의 개인회생 신청자수가 12만명이라고 합니다.

2018년 올해는 벌써 작년수치를 넘어설 것으로 보고 있고요.

한달전부터 중학교 동창이 카드빚을 갚지 못해 고민을 얘기하는데요, 자영업 16년차의 짧은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가지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채무금액과 현재 수입, 채권자는 누군인지 어디인가 등을 물어보면서 신복위라 부르는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국민행복기금을 비교하면서 얘기를 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 각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는게 좋아 추석 연휴 이후에 다시 만나서 얘기를 할 계획입니다.

 

지금은 서울 서초에 있는 법무법인 에스라는 곳의 내용을 쓸려고 하는데요 최근 다른 사건 때문에 알게 된 로펌입니다.

5년전에 거래처 사장님께서 개인회생 신청을 하셨을 때, 동네 법무사를 통해 300만원 정도를 내고 하셨다고 들었었는데 최근 비용이 많이 줄었더라고요.

변호사들도 개인회생을 해주기 시작하고 시장이 넓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사진은 재탕입니다.

한달전에 상속재산, 유류분 때문에 방문하면서 찍은 사진인데 또 써야겠네요.

 

 

 

 

대충 이렇게 생겼습니다. 사무실이 중요한 건 아니겠지만 좌우로 넓어서 찍어 봤어요.

 

본격적으로 개인회생 비용에 대한 부분입니다. 절차, 자격, 서류는 정보들이 많고 특히 자격은 인터넷으로 보시는 것보다 직접 상담을 받아야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예요. 채권자의 수, 채권자가 기관이냐 금융사냐 개인이냐에 따라 다르고 담보대출이냐 신용대출이냐 정부지원금이냐에 따라 달라요.

제 주위는 자영업자들이 많아서 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진흥공단 같은 곳에서 대출 받으신 후 영업이 어려워져 못갚는 분들이 꽤 많고요.

그러다보면 자연스럽게 카드연체, 거래처연체 등이 쌓이기 시작합니다. 이러다 대부업체에 빌리기까지 하시고요. 문제는 대부업체들은 밀리기 시작하면 독촉이 심해요. 심지어 매달 25일이 납부일인데 20일부터 문자로 돈내라고 오기 시작합니다. 제 주위에도 지금 이런 일을 겪는 사장님들이 한두분씩 늘기 시작했고요.

사설이 길어지고 있는데 그래서 개인회생을 선택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무법인 에스 개인회생팀

 

홈페이지 가보기

전화로 상담하기

 

1. 비용

기본 비용 100만원. 채권자수에 따라 변동이 됩니다. 제 친구는 은행 한 곳, 카드 한 곳 총 두군데 연체가 있어서 채권자가 둘이 됩니다.

5~6년전에는 300만원 정도 했을텐데 최근에는 180~200만원 정도합니다.

법무법인 에스는 100만원에 채권자 둘이라 120만원 정도에 가능했네요. 연체 금액에 따라 미세한 차이가 있다고 해요.

 

카드 연체가 있었기 때문에 카드로 계산하지 못하고 상담받은 후에 친구 어머니 통장에서 계좌이체 해드렸어요.

 

2. 절차

http://snulaw.co.kr/%EA%B0%9C%EC%9D%B8%ED%9A%8C%EC%83%9D-%EC%86%8C%EA%B0%9C/

 

자격, 장점, 서류가 있는데 대출서류들과 비슷합니다.

매번 방문할 수 없기 때문에 이후부터는 전화, 이메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3. 법무법인 에스 장점

제 친구의 경우는 변제율이 60% 정도로 예측해주셨고 변제율 미달성시 전액 환불해준다고 하네요.

물론 단서가 붙어요. 친구가 전달한 정보가 빠짐없이 잘 전달됐을 때고 추가로 다른 내용이 나올 경우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제 친구는 채무가 많지 않고 채권자수가 많지 않아 특별히 더 나올 건 없어 보여서 혜택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거절되지 않고 잘 통과하는게 우선이겠죠.

 

법무법인 에스는 서울대학교 법대 사법고시 출신 변호사들이 만든 로펌이라고 하네요.

또 개인회생팀이 따로 있어서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이것저것 다른 것도 같이 다루는게 아니라 개인회생만 전담으로 하는 직원들이 따로 있더라고요.

1년에 1,000여건씩 하고 있다고 하니 경험도 많을 것 같았고요.

 

특히 제 친구가 고민이였던 건, 은행이나 카드사에서 전화를 한다는 것이였는데요,

법무사 사무실에서는 독촉이 계속되지만 법무법인 변호사를 선임하면 채권자들이 독촉을 할 수 없다고 하네요.

이 부분이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 같습니다. 특히 친구의 경우는 일을 하고 있는데 업무 시간에도 전화가 오니까 그게 스트레스였던 것 같아요.

 

 

쓰다보니 광고처럼 됐는데 제 친구처럼 일시적으로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어딘가에 도움을 청할 수 없다면 개인회생도 다시 한 번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좋은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미리 대처하는게 좋겠지만 열심히 살아도 힘든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블로그에 한 번 올려보고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